퇴근후 1일 1맥

(097) 인디카 (INDIGA) IPA

1일 1맥 2022. 5. 10. 21:41
728x90

계속해서 미쿡 맥주 시리즈~~

이름 : 인디카 IPA(Indica IPA)

종류 : 골든 에일

도수 : 6.5%

국적 : 미쿡


사실 인디카 IPA는 너무 유명한 맥주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알게 된건 좀 많이 늦게서야 알게 되었다.

일본 유명 캠핑 유튜버가

캠핑에서 마시던걸 보고 알게 되었고

마야 잉카 문명?

인도의 다신교?

아님 일본 맥주?

여튼, 알수 없는 묘~~한 병 디자인을 보고

흥미를 갖고 찾아보게 되었다.

그랬더니, 일헌~!

유명한 맥주였다.

IPA 계에서는 방귀좀 뀌신다는 맥주였다니...

 

특히 양조장인 LOST COAST가...

유명한 곳이었다.

두명의 여성에 의해 1986년 만들어진 양조장이라고 함

Wendy Pound와 Barbara Groom

이 두명의 여성이

영국과 웨일즈를 여행하고 맥주를 경험하여

홈 브루잉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미국내 46번째로 큰 양조장이 되었다고 함.

 

맛은.....살짝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는게

강한 아로마 향, 씁쓸한 맛, 감귤 껍질 같이 떫은 맛, 등이 어우러진

굉장히 독특한 맛의 맥주 이다.

 

그냥 순한 청량감 보다는

마시는 순간~~

"나~ 쉽지 않은 여자야~~ 조심히 다뤄~~"

하는 느낌이 바로 탁~ 느껴진다. ㅎㅎ

 

개인 평점 : ☆☆☆

728x90